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군민과 함께새로운 서천! 변화된 서천! 행복한 서천!

군수에게바란다

LG니꼬 소각장건립 중단 촉구 재경 장항 향우회 성명서 글의 상세내용

『 LG니꼬 소각장건립 중단 촉구 재경 장항 향우회 성명서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LG니꼬 소각장건립 중단 촉구 재경 장항 향우회 성명서
작성자 재경장항 향우회 일동 등록일 2004-11-30 조회 463
첨부  
LG-니꼬 폐차 잔유물 소각장 건립에 관한 재경 장항 향우회의 입장 표명

1. 최근 LG-니꼬사에 의해 추진되고 있는 자동차 소각장 건설에 관하여 먼저 심각한 우려의 입장을 밝힌다. 우리의 고향 장항은 일제강점기 시절 건설된 제련소로 인하여 그 생태 환경과 대기의 질은 이미 위험 수위에 올랐었으나 당시 일제의 강압에 의한 침묵으로 일관하다 해방 후 산업화시기 국가경제발전에 이바지한다는 자부심으로 막대한 피해를 장항 주민들은 감수해 왔다.

2. 한편 국영 제련소가 민간 대기업인 LG-니꼬에 인수된 이후에도 장항 주민들은 지난 시절의 고통에 대해 어떠한 보상이나 혜택을 요구한 바도 없었고 바라지도 않았음은 LG-니꼬 측은 익히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런데 장항 주민들의 이런 순수성을 볼모로 국내에서 그 전례가 없는 자동차 폐잔유물 소각장 건립을 시험강행하려 한다는 소식은 심히 유감으로 생각한다.

3. 그 동안 장항 주민들의 환경공익권을 담보로 사적 이익을 취해 왔던 대기업이 이제는 장항주민들의 생명을 담보로 한 폐차 잔유물 소각장 건설을 2005년 1단계 연 3 만톤 2단계 2007년 15만톤 3단계 30만톤 소각사업계획을 단계적으로 시범 가동을 해보겠다는 니꼬측의 사업계획은 우리로서는 도저히 용납될 수 없는 행위라 아니할 수 없다 더욱이 공장에서 내뿜는 다이옥신은 인류가 만든 화학물질 중 최악의 독극물로 꼽히는 바다 이러한 다이옥신의 시험 대상으로 우리 고향민과 고향땅이 대상이 된다는 사실에 경악을 금할 수 없는 바다.

4. 물론 우리 출향인들 역시 장항 지역 경제가 매우 어렵다는 사실은 익히 잘 알고 있고 우리 역시 어려운 시절 큰 꿈을 이루고 성공하여 금의환향 하고자 하는 절박한 심정으로 어쩔 수 없이 어머니의 품 같은 고향을 떠나 낯선 객지로 향했던 과거를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기회가 있다면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어 하는 고향 주민들의 심정과 염원을 모르는 바 아니다.

5. 이를 LG-니꼬측은 절대 악용하지 말 것을 분명히 경고 하는 바다. 우리는 지금까지 어렵지만 고향을 지켜 온 주민들에게 안타까움을 넘어 가슴한편에 묵직한 빛을 지고 있다. 또한 우리 역시 몸은 고향을 떠나있지만 마음만은 항상 고향의 주민들과 함께 하고 있다는 사실을 LG-니꼬측은 오판하지 말 것을 거듭 경고하는 바다. 그리고 언젠가는 다시 돌아가야 할 고향의 품으로 생각하는 우리 출향인 들에게 우리의 사랑하는 이웃친지들과 고향 삶의 터전이 최악의 화학물질에 의한 독성물질로 오염되도록 방치할 수는 없다는 것은 우리의 정당하고도 당연한 주장이다.

6. 이에 우리 재경 장항 향우회는 LG-니꼬사에게 다음과 같이 권고 한다. 첫째 LG-니꼬는 폐차 잔유물 소각장 건립을 즉각 중단하라 둘째 우리 고향 장항에 대한 환경 파괴 계획을 백지화 하라. 셋째 이 무모한 사업 계획을 중단하지 않을 경우 우리 재경 향우회 모든 회원들은 온 몸으로 폐차 잔유물 소각장 건설을 저지할 것이다. 넷째 서천지역은 물론 서울, 경기 등 전 지역에서 LG-그룹의 상품에 대한 불매운동도 대대적으로 전개할 것이다.

7. 서천군청 나소열 군수님에게 부탁한다. 결코 LG-니꼬사의 자동차 소각장 건설 승인신청을 즉시 반려해 주기를 재경 장항 향우회 이름으로 촉구 한다. 만일 서천군청이 이 무모한 계획에 동조한다면 우리는 장항주민들과 연대하여 강력한 주민 소환운동을 전개할 것을 분명히 밝히는 바다. 마지막으로 사랑하는 우리 장항 주민 여러분께 부탁한다. 결코 LG-니꼬사의 감언이설에 현혹되지 말고 우리의 삶의 터전을 오염으로부터 반드시 건강하게 지켜내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푸른 숲을 후손에게 자랑스럽게 물려주어야 한다는 의지를 다시 한번 굳게 다져 주기를 바란다.

2004. 11. 30.


고향을 사랑하는 재경 장항 향우회

회 장 신 장식

사무총장 나한만

삭제

LG니꼬 소각장건립 중단 촉구 재경 장항 향우회 성명서 글의 상세내용

『 LG니꼬 소각장건립 중단 촉구 재경 장항 향우회 성명서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LG니꼬 소각장건립 중단 촉구 재경 장항 향우회 성명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4-12-01 조회 460
첨부  
“군수님께바란다” 게시판은 네티즌 여러분의 군정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건의, 제도개선, 착한 이웃을 추천할 수 있도록 만든 코너입니다.

개별민원일경우는 편리한민원의 "민원상담실"을 이용하시기 바라며,
자유로운 의견 및 토론일경우는 자유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건전한 게시판문화를 정착하기 위하여 우리군 홈에 등록된 문건중 불건전하고 폭력적인 언어, 타인을 비방하는 글, 저속한 표현, 음란성의 글, 개인 사생활을 침해할 수 있는 글, 반사회적인 글, 상업성 광고, 비 실명 등록에 대하여 답변되지 않으며, 공공성 위배/개인신상/선거관련/광고성 글은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정보 나눔과 올바른 대민행정의 수반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답변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군수_군수에게바란다(공개)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LG니꼬 대전일보 기사 반박 보도자료 공개
다음 LG니꼬 와 만월의 족적 공개
담당부서 :
자치행정과
연락처 :
041-950-4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