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님 군 발전에 얼마나 수고가 많으신지요
다름이 아니오라 서해안 고속도로 서천 톨케이드와 북군산 톨케이트 사이의 즉 서천과 공주간 공사중인 고속도로의 서해안 고속도로의 연결부분에 화양에서 진입하는 톨케이드를 만든다고 하는 부분에 의문이 있어 질의 합니다.
왜냐하면 작은 서천군에 이곳까지 톨케이드를 만들면 무려 3개의 톨케이드가 만들어지며, 또한 지금도 미래를 예견하지 못한 부분의 도로 건설로등으로 인하여 서천군, 읍의 공동화 현상으로 인하여, 인구가 줄고 있는 상태이며, 춘장대 톨케이드 건설은 앞을 바라보지 아니하고 건설한 관계로 외지에서 유입되는 손님들은 단지 춘장대 및 바다만을 보고 가고 있으며, 서천 시장 등을 거쳐 가는 확율이 매우 낮은 편이라 생각이 듭니다.
춘장대 톨케이드를 먼저 건설하지 말고, 서천에서 춘장대간 도로를 4차선으로 먼저 건설하였으면, 춘장대 및 바다를 찾은 외지 손님들이 서천을 거쳐가고, 서천에서 춘장대로 가는 도로 주변 및 인접 마을의 발전 및 소득이 향상되는 것이 가속화 되었을 것입니다.
과연 화양 톨케이드를 만들면 장항공단, 하구둑 철새탐조대, 모시타운, 신성리 영화단지를 찾는 외지 손님들이 서천을 거쳐 가겠습니까.
손님들이 서천에 오지 아니하면, 서천에 거주하고, 장사를 하는 사람들은 생계에 어려움이 있어, 서천읍 떠날 것이고, 인구는 감소 할 것입니다.
서천군이 살기좋고, 아름답고, 인구가 유입하려면 서천읍을 중심축으로 도로망과 보고, 사가고, 먹을 것이 확중되어야 상권이 살아나고, 인구가 유입되는 것이지 톨케이드등을 여러 곳으로 만들어 분산하면 과연 누가 서천에 살고, 서천을 거쳐가겠습니까,
그 한 예로 비인을 보면 알 것입니다. 그 곳에서 거주하고, 장사하는 사람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보세요.
위와 같은 점을 참고하시여, 화양 톨케이드 건설을 한번 더 고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 건설의 고속도로 건설 관계자도 화양 톨케이드 건설은 서천 발전에 전혀 도움이 안된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