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군민과 함께새로운 서천! 변화된 서천! 행복한 서천!

군수에게바란다

일일 인금 만원 그것도 군문화제 행사에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글의 상세내용

『 일일 인금 만원 그것도 군문화제 행사에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일일 인금 만원 그것도 군문화제 행사에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작성자 일당만원 등록일 2004-05-28 조회 684
첨부  
지난 5월 11일 비공개로 군수님께 바라는 글을 드렸는데 답변을 기다려도 아무런 소식이 없어 답답한 마음을 전하며 다시 글을 올립니다.

너무 어처구니 없는 사실에 군수님의 의견을 듣고 싶어 글을 시쟉합니다
서천군의 유일한 문화제 행사인 제15회모시문화제를 마치고 도저히 더이상은 묵과할수 없다는 생각이들었습니다. 저는 지난 13회 행사때부터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그때부터 올해까지 6일씩 체험장에서 일했습니다. 모시짜기 국가문화제의 이수자로서지요. 당연히 우리군을 알리는 행사에서 바븐 농번기지만 참석해서 모시문화제에 찾아오는 방문객들에게 좀더 친근한 모습으로 한산모시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딘다는 작은 자부심도 간직하고 시작했는데 해가 갈수록 처음의 좋은 의도는 내자신 안에서 자꾸만 사라지고 있음을 발견하였습니다. 모시문화제의 총괄 책임이 누구에게 있으며 예산편성이 어찌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명칭그대로 모시문화제의 주축이 무엇인지 제일 먼저 문의하고 싶어요. 모시짜기의 맥을 이어가고 있는 저희들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지금의 모시문화제가 과연 ... 어떨까요. 무형문화제인 문정옥여사님, 기능보유자이신 방연옥여사님아래 저희 국가문화제 일원이 모두 8명으로 구성되 제가 막내인데 나이젊은 이수자들이 없어져 버리면 우리군의 자랑이 하나 줄어든다고 생각되는데 제 생각이 잘못된 걸까요. 저는 이제 3년째지만 어쩌면 저희를 이렇케 취급할수가 있는건가요. 6일동안 모시문화제의 최일선인 체험장에 배치해놓고 하루에 만원씩을 지급한다는건 저희를 거지로 생각하시나요? 차라리 바쁜 농사철이니 교대하며 하루씩 봉사하라면 이런 거지같은 기분은 아닐거예요. 모시짜기 과정상 모든 인원이 정적소에 배치하려먼 그에 합당한 대우를 해주어야 하지 안나요
도대체 무슨생각으로 이렇게 일 처리를 하는지 알수가 없군요. 방문객들을 직접 대면하는 체험장에서 저희들이 어떤 표정으로 대할까요? 저희들이 군수님 보시기엔 하찮은 농촌 무지래기 아낙네들로 보여서 인가요?
또 한가지는 체험장 담당직원은 얼마나 든든한 빽(?)을 가졌길래 자신이 담당한 부서에 6일동안 일하는 저희들이 뭐하는 사람인지도 모르는 것이며, 만원씩 지급하는 것에 이의를 제기하니 다음해에는 만원씩이라도 말잘듣는 사람들로 교체해 버린다는 소리를 서슴치 않고 저희한테 직접할 수 있는 건지
공무원들의 권위의식이 하늘을 찌를 것 같아 무서운 생각이 듭니다.
하고싶은 이야기는 많은데 다음에 2편으로 보내드리고 제가 이 글을 시작함은 작년에도 공보실에서 시정해 주신다 했다해서 믿었는데 거짓말이었나봐요 그래 올해는 더 기다리지 못하고 거지같은 기분 털으려 시작했습니다.
군수님께서 이러한 사정을 잘 살펴보시고 어떤 시정을 해 주실지 기대하겠습니다.
추신: 더구나 그돈이 어떻게 직원개인구좌에서 계좌이체가 된 것인지도 의문임

삭제

일일 인금 만원 그것도 군문화제 행사에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글의 상세내용

『 일일 인금 만원 그것도 군문화제 행사에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일일 인금 만원 그것도 군문화제 행사에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작성자 서천군수 등록일 2004-06-10 조회 607
첨부  
먼저 한산모시문화제를 사랑하시고 도움을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그리고 넉넉치 못한 사정으로 인하여 불편을 끼친데 대하여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잘아시는 바와 같이 한산모시문화제는 우리고장에서 생산되는 한산모시를 널리 알리고 발전시키자는 데 있습니다.

여기에는 모시를 사랑하고, 우리 서천이 모시고장이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지역주민의 솔선된 참여와 봉사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한산모시를 할 줄 안다는 것에 대한 긍지와 이를 알리고자하는 사명감이 있어야 합니다.

한산모시의 생산과정을 보면 인내와 끈기의 결과며 이는 서천정신과 많은 관련이 있다고 여겨져서 금년 모시문화제는 체험 시연장을 작년보다 더 준비했습니다.

저희들의 바램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모시를 통해서 인내와 끈기를 배우게 하였으면 하고 한산모시가 더욱발전되어 생산하시는 분들에게 경제적으로도 도움 되었으면 하는 것입니다.

시연.체험장 설치 및 준비 과정에서 예산상 대부분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이 직접 참여 하였슴에도 불구하고 행사 진행상 다소 미흡함을 이해바라며 차년도에도 행사가 성대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금년 모시문화제시에 수고하신만큼 보답치 못한 것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내년에는 개선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답변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군수_군수에게바란다(공개)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하수관좀설치해주세요
다음 관광안내 책자나 안내 지도를 받고 싶습니다.
담당부서 :
자치행정과
연락처 :
041-950-4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