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천군 정책기획실 상징물업무 담당자입니다.
먼저 우리군의 상징물 및 군정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고견을 주신 귀하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귀하께서도 알고 계신 것처럼 우리군의 캐릭터는
군의 정체성과 비전을 상징하는 캐릭터로 지난 2003년 말 개발되었으며, 캐릭터 이름 공모전을 개최하여 816건의 작품이 공모하였으나 우수작품이 없어 캐릭터의 이미지에 맞는 이름을 선정하지 못하고, 현재까지 각종 사인류등에 적용하여 군의 이미지를 제고를 위해 활용해왔습니다.
그러나 지방자치이후 지역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2000년대 초 유행처럼 번져 제작된 지자체 캐릭터들이 설 자리를 잃은 채 제 구실을 못하고 있은 것 또한 현실입니다.
기존의 CI나 캐릭터만으로는 지자체의 도시 이미지 제고에는 한계가 있으며, 더욱이 2005년부터 시작된 도시브랜드 개발 붐에 따라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제작해 사용하고 있어 캐릭터는 무용지물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우리군도 마찬가지 실정으로 캐릭터의 활용이 미흡한 상태이며, “어메니티 서천”을 도시 브랜드로, “자연과 사람이 하나 되는 어메니티 서천”을 브랜드 슬로건으로, “세계 최고의 생태도시! 어메니티 서천”을 비전조합형으로 도시 브랜드를 제작하였으며, 이를 통해 모든 분야의 도시 마케팅도구로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군은 기존에 제작된 캐릭터를 활성화시키기 보다는 현재 활용되어지고 있는 수준에서 만족하고자 합니다.
귀하께서 제안하여 주신 캐릭터 이름의 고견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향후 캐릭터 활용이 활성화가 되면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